지역 대한민국 울산 닉네임 푸른하늘 푸른숲 제목 지구를 지키는 명절 보내기

September 21, 2023
대한민국 울산
푸른하늘 푸른숲

연중 최대 명절인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가족들과의 만남을 계획 중이신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떠나기 전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명절에도 환경 보호 실천을 할 수 있습니다 ! 지구를 지키는 명절 보내는 방법 공유합니다 !!

1. 콘센트 뽑기 집을 비울 시, TV나 전기밥솥 등 대기 전력이 높은 가전제품의 콘센트를 뽑아두고 간다면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줄일 수 있으며 온실가스의 감축도 가능하답니다. 환경부에 따르면 우리나라 1,300만 가구가 4일간 집을 비우게 된다고 가정할 경우, 5대 가전제품의 콘센트를 뽑아두면 하루에 약 3,000t씩 총 1만 2,000t의 이산화탄소를 감축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불필요한 짐 싣지 않기 장거리 또는 장기간 이동, 또는 많은 인원의 가족이 움직이게 되면 자연스레 챙겨야 할 짐도 늘어날 수 밖에 없는데요. 일반적으로 10kg 이상의 짐을 싣고 다니면 50km를 달릴 때마다 80cc의 기름이 더 쓰인다고 합니다. 1년이면 약 18L의 연료를 낭비하는 셈 ! 불필요한 짐을 줄이고 공회전을 하지 않는 등 환경을 생각한 운전 실천은 우리나라 전체 온실가스의 약 10%인 연간 약 900만t을 저감할 수 있습니다.

3. 음식 적정량 주문, 준비하기 자주 만나지 못하는 가족들을 만나는 특별한 날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있다면 바로 맛있는 음식 ! 기쁜 마음에 평소보다 많은 음식을 준비하기 쉬운데요, 우리나라의 연간 음식물 쓰레기 발생량은 약 522만t이나 된다고 합니다. 음식은 먹을 만큼만 준비하고, 먹지 않는 반찬은 미리 덜어 놓으며 낭비되는 음식이 없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렵지 않아도 놓치기는 쉬웠던 지구를 지키는 방법! 가족들과 다 같이 실천해 지구를 지키는 행복한 추석 명절 보내길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