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용어, 얼마나 알고 계세요?
환경용어 1탄! 소개해드립니다ㅎㅎ 우리 모두 환경지킴이로 거듭나보아요*^^*
1. 제로 웨이스트
폐기물(waste)을 0(zero)으로 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재사용될 수 있도록 하거나 애초에 폐기물이 발생하지 않도록 장려하는 것입니다.
2.탄소중립
개인, 회사, 단체 등이 배출하는 탄소 배출량을 최대한 줄이고 남아있는 탄소는 다시 흡수헤 순 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것을 탄소중립이라고 합니다.
3.ESG경영
Environment, Social, Governance의 약어입니다. Environment는 친환경, Social은 사회적 책임 경영, Governance는 지배구조 개선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세가지의 투명한 경영활동이 있어야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것으로, 쉽게 말해서 지속가능경영이라고도합니다.
4.미세플라스틱
미세플라스틱은 크기 5mm 미만의 작은 플라스틱들을 말합니다. 크기가 매우 작기 때문에 하수처리시설에 걸리지 않습니다. 이러한 플라스틱이 강과 바다로 유입되어 환경을 오염시키는 문제도 있을 뿐더러, 이러한 미세플라스틱이 공기 중에도 떠다니는 것으로 최근 밝혀져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5.그린뉴딜
그린뉴딜은 그린(green)과 뉴딜(New Deal)의 합성어입니다. 환경과 사람이 중심이 되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뜻하는 말입니다. 탄소의존형 경제를 저탄소 경제구조로 전환하면서 고용과 투자를 늘리는 것입니다.
6.플로깅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것을 플로깅이라고 합니다. 플로깅은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화제가 되었는데요,건강과 환경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7.필환경
이는 ‘반드시 필(必)’과 환경의 합성어로, 이제 환경을 생각하는 것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환경용어 2탄도 기대해주세요:) 지구의 미래를 지켜요! 우리 다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