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용어, 얼마나 알고 계세요?

January 16, 2023
대한민국 수원
숲속의 별

환경용어 1탄! 소개해드립니다ㅎㅎ 우리 모두 환경지킴이로 거듭나보아요*^^*

1. 제로 웨이스트

폐기물(waste)을 0(zero)으로 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재사용될 수 있도록 하거나 애초에 폐기물이 발생하지 않도록 장려하는 것입니다.

2.탄소중립

개인, 회사, 단체 등이 배출하는 탄소 배출량을 최대한 줄이고 남아있는 탄소는 다시 흡수헤 순 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것을 탄소중립이라고 합니다.

3.ESG경영

Environment, Social, Governance의 약어입니다. ​Environment는 친환경, Social은 사회적 책임 경영, Governance는 지배구조 개선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세가지의 투명한 경영활동이 있어야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것으로, 쉽게 말해서 지속가능경영이라고도합니다.

4.미세플라스틱

미세플라스틱은 크기 5mm 미만의 작은 플라스틱들을 말합니다. 크기가 매우 작기 때문에 하수처리시설에 걸리지 않습니다. ​ 이러한 플라스틱이 강과 바다로 유입되어 환경을 오염시키는 문제도 있을 뿐더러, 이러한 미세플라스틱이 공기 중에도 떠다니는 것으로 최근 밝혀져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 5.그린뉴딜

그린뉴딜은 그린(green)과 뉴딜(New Deal)의 합성어입니다. 환경과 사람이 중심이 되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뜻하는 말입니다. ​탄소의존형 경제를 저탄소 경제구조로 전환하면서 고용과 투자를 늘리는 것입니다.

6.플로깅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것을 플로깅이라고 합니다. ​ 플로깅은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화제가 되었는데요,건강과 환경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7.필환경

이는 ‘반드시 필(必)’과 환경의 합성어로, 이제 환경을 생각하는 것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환경용어 2탄도 기대해주세요:) 지구의 미래를 지켜요! 우리 다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