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신조어? 환경인싸가 되는법!
* 신조어로 알아보는 친환경 트랜드 >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면서 친환경과 관련된 신조어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환경 인싸’로 만들어 줄 환경문제 관련 신조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플라스틱 어택(Plastic Attack) : 매장에서 구입한 과대포장된 플라스틱과 비닐 등을 매장에 버리고 오는 운동 > 과대포장과 일화용 플라스틱 사용을 반대하는 캠페인
플뤼그스캄(Flygskam) : 온실가스를 많이 배출하는 비행기를 타지 말고 기차를 타자는 운동 > ‘비행기 여행의 부끄러움’이라는 뜻의 스웨덴어식 신조어로 영어로는 플라이트 셰임(Flight shame)이라고도 합니다.
탁쉬크리트(Tagskryt) : 기차로 여행하는 것에 대한 자부심 > 플뤼스캄의 영향으로 기차 여행객 숫자가 2017년보다 150만 명 정도 늘었다고 합니다~
호모더스트쿠스(Homodustcus) : 호모(homo :인간) + 더스트(dust : 먼지)의 합성어 > 심각한 문제로 대두된 미세먼지에 적응한 새로운 인간형을 일컫는 신조어 (비슷한 말로는 에어포칼립스도 있습니다!!)
컨셔스 패션(Conscious Fashion) : 소재부터 만드는 과정까지 친환경적이고 윤리적으로 의류를 생산하고 소비하려는 움직임 > 실천방법으로는 폐기물을 재활용한 의류, 물을 사용하지 않고 염색한 의류, 천연 소재 의류, 중고 의류 공유 및 재활용 등이 있습니다!
> > 친환경적인 습관은 친환경적인 생각에서 출발 합니다! : 환경을 생각하는 움직임을 반영한 새로운 개념과 말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소비와 환경에 대한 발상의 전환, 일상생활에서 하나씩 실천할 수 있는 움직임으로 우리가 사랑하는 지구를 지켜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