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 재질이라면 무조건 재활용으로 분리배출을?

June 19, 2023
대한민국 울산
파란하늘푸른숲

분리배출의 중요성,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고 동참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푸른 지구를 만들기 위한 아름다운 노력이지요 ! 하지만, 최근 폐지 가격의 하락, 종이류 분리배출의 미흡 문제로 종이류의 원활한 수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합니다.

종이는 무조건 재활용 쓰레기로 분리배출 된다? 과연 그럴까요?!

1. 전단지, 포스터 등 홍보물은 재활용 불가 ! 길을 가다 받게 된 홍보 전단지, 영화관에서 가지고 온 포스터와 같은 홍보물은 비닐로 코팅된 혼합 종이로 만들어집니다. 이는 재활용이 아닌 일반 쓰레기로 분류되기 때문에 종량제 봉투에 버려주세요.

2. 오염된 종이, 사용한 종이컵 재활용 불가 ! 음식물이나 기름 등이 묻은 종이는 많은 사람들이 알다시피 재활용이 어렵습니다. 게다가 종이컵은 대부분 코팅 처리가 되어 제작되기 때문에 그대로 소각, 매립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종이컵은 낱개보다 여러 개를 한 번에 모아 배출할 때 재활용 가능성이 높으니 참고해주세요.

3. 종이 영수증 재활용 불가 ! 물건 등 구매 후 받게 되는 종이 영수증은 재활용이 어려워요. 종이 영수증은 자원 낭비, 환경오염, 개인정보 유출 등 문제를 안고 있어 대신 전자 영수증을 받거나 필요 없는 경우 받지 않는 등 줄이기 위한 노력이 필요해요.

4. 기타 이 외에도 택배 전표, 금/은박지, 비닐 코팅지, 벽지, 부직포 등 이와 같은 종이 재질 쓰레기도 재활용 불가 품목이니 반드시 종량제 봉투에 버려주세요 !

한 사람이 무심코 버리는 종이 한 장이라도 재활용 가능한 것과 불가능한 것을 잘 구분해 배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종이 사용을 줄이는 것은 아주 작은 일처럼 보여도 푸른 지구를 만들기 위한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