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산 분리배출 하는 법!

June 13, 2023
대한민국 전라남도
단비

연휴 내내 천둥 번개를 동반한 비가 계속 내리고 있습니다. 밖을 나서려고 우산을 찾으니 망가져서 그대로 방치되어 있는 우산들이 있네요! 우산은 일반쓰레기일까요? 재활용품일까요? 우산은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우산 분리배출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가위나 칼을 이용해 우산 천(비닐)과 우산대(우산살)를 분리해주세요. 우산대에 매듭지어져 있는 실과 우산 헤드의 접합 부분을 잘라내면 비교적 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분리된 우산대는 캔류(철)로 분리배출하면 됩니다! 이때 손잡이가 플라스틱으로 된 경우가 많은데요, 손잡이 부분이 분리가 가능할 경우 플라스틱으로 배출하고, 분리가 어려울 경우 우산대와 함께 그대로 캔류(철)로 배출하면 된다고 하네요. 나머지 우산 천은 일반쓰레기로 버리고, 비닐우산의 경우는 비닐류로 배출합니다.

알아두면 좋은 점!

-자동 우산은 우산대가 갑자기 펴져서 수거하시는 분들이 다칠 우려가 있으니 우산대를 끈으로 묶어서 고정시킨 후 배출해주세요.

-우산은 고철, 천, 비닐, 플라스틱 등 다양한 재질이 복합된 물건이라서 분리 배출이 까다로운 편이지만 분리 배출할 경우 모두 재활용이 가능한 자원이 될 수 있습니다.

-분리해서 배출하지 않을 경우 일반쓰레기(종량제봉투)로 버려야 하고, 그대로 쓰레기(소각 또는 매립)로 처리될 수 밖에 없습니다.

조금 번거롭더라도 우산 분리배출해서 환경운동 실천해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