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기념일! 다들 알고 계신가요?
저는 2023년 상반기, 환경 기념일을 공유해 보려 합니다^^ 환경 기념일! 다들 알고 계신가요? 이날만큼은 우리 모두 지구에 대해, 환경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월>>>
– 2일 (세계 습지의 날) : 습지는 오염물질을 깨끗하게 만들어주고, 자연재해를 예방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해양 생물 절반 이상이 습지에서 알을 낳고 서식을 하기에 해양생물 생존에 필수적입니다.
– 27일 (북극곰의 날) : 기후변화의 상징과도 같은 북극곰. 북극곰을 통하여 지구온난화 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된 날입니다.
<<<3월>>>
– 21일 (세계 숲의 날) : 매년 숲은 줄어들고 있습니다. 숲이 사라지면 온실가스 배출은 증가합니다. 이날을 통해 숲의 중요성을 다시금 생각해 보면 어떨까요?
– 22일 (세계 물의 날) : 이날은 물 부족과 수질오염을 방지하고,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자는 의미에서 제정된 날입니다.
<<<4월>>>
– 4일 (종이 안 쓰는 날) : 식목일 전날인 이 날은 하루만이라도 종이를 아껴 쓰자는 취지로 제정된 날입니다.
– 5일 (식목일) : 나무를 아끼고 잘 가꾸자는 의미에서 제정된 날로, 해마다 국가적인 행사로 나무 심기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 22일 (지구의 날) :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고 지구 환경 보호를 위해 행동하고 실천하는 날입니다.
<<<5월>>>
22일 (세계 생물 다양성의 날) : UN에서 환경오염, 기후 변화 등으로 위협받는 생물 다양성의 손실 속도를 줄이고, 생물 다양성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제정된 날입니다.
<<<6월>>>
3일 (세계 자전거의 날) : 자가용 대신 자전거를 사용하면 이산화탄소 배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날은 자가용 대신 자전거로 기후 변화 대응에 동참해 보면 어떨까요?
5일 (세계 환경의 날) : 이날은 민간과 정부기구 구분 없이 모두 기념하는 환경 기념일 날입니다. 세계 환경의 날에는 환경보호와 개선에 뛰어난 업적을 이룬 개인과 기관에 ‘글로벌 500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16일 (세계 리필의 날) : 일회용 플라스틱을 재사용 하여 내용물만 리필하기를 독려하는 날입니다. 플라스틱은 ‘덜 쓰는’ 날!
17일 (사막화 방지의 날) : 플라스틱의 사용을 줄이고,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고,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전력을 줄이는 것이 사막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2023년 상반기 환경 기념일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기억에 남는 환경 기념일이 있으신가요?^^ 우리 모두 지구 살리기 운동! 함께 실천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