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을 지키는 새로운 방법? 플라스틱 어택(Plastic Attack)!

April 6, 2023
대한민국 군산

바다를 떠다니는 거대한 플라스틱 섬(GPGP), 마스크 줄에 발이 묶인 새, 플라스틱 빨대에 코가 끼인 거북이까지. 플라스틱으로 인해 고통 받는 지구의 모습을 보면 우리가 환경을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지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수많은 플라스틱을 줄일 수 있을까요? 바로 플라스틱 어택(Plastic Attack) 캠페인에 동참하면 됩니다!

플라스틱 어택(Plastic Attack)이란? 무분별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자 과대 포장된 플라스틱과 비닐을 매장에 버리는 캠페인을 말합니다.

플라스틱 어택(Plastic Attack)은 심각한 환경오염의 주범인 일회용 플라스틱 포장을 과도하게 쓰는 현실을 비판하기 위해 시작된 캠페인입니다. 슈퍼마켓이나 마트 등을 방문하여 물건을 계산한 후 플라스틱 용기를 그 자리에서 바로 제거하는 퍼포먼스 형식의 캠페인인데요, 영국 브리스톨 근처의 작은 마을에서 시작되어 많은 사람들이 동참하며 크게 유행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캠페인이 유행하게 된 이유는 제품이 생산된 후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입하기까지 수많은 플라스틱 포장지가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달콤한 과일을 먹기 위해서는 과일 포장 용기와 충격을 완화하기 위한 스티로폼, 그리고 과일을 담을 비닐봉지까지 필요 이상의 플라스틱 포장지가 사용됩니다. 이렇게 물건을 구매할 때 사용된 불필요한 일회용 플라스틱을 해당 매장에 반납하면서 환경 보호 메세지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플라스틱으로 고통 받는 지구를 위해 플라스틱 어택(Plastic Attack)에 함께 참여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