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의 날? 4월 22일!

April 12, 2023
대한민국 서울
딩동환경알리미

지구의 날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바로 4월 22일은 지구의 날입니다! 올해는 지구의 날이 탄생한 지 53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우리나라는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2009년부터 매년 ‘지구의 날’ 전 후 일주일을 기후변화주간으로 지정했습니다. 그리고 이 기간 동안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저탄소 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지구의 날 소등행사’ 입니다! 이 행사는 매년 4월 22일 저녁 8시부터, 10분간 진행되는데요. 전국 각지의 건물에서 일정 시간 모든 조명을 동시에 끄고, 무분별한 에너지를 절약하며 지구를 지킨다는 일종의 퍼포먼스 입니다. 불필요한 전등과 전자기기를 꺼두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지구를 위한시간” 단 10 분 ! > 참여를 희망하는 건물이 10분동안 조명을 소등할 경우 이산화탄소 약 52t의 감축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30년생 소나무 7,900여 그루가 연간 흡수하는 이산화탄소량과 같은 수치라고 하니, 정말 놀랍습니다!!

우리에겐 겨우 10분이라는 짧은 시간이지만, 지구에는 수천 그루의 소나무가 해야 하는 일을 대신해주는 긴 시간을 버는 셈이니 모두 동참해보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