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위해 꼭 알아야 하는 상식 + 실천방안 2탄
February 3, 2023
대한민국 인천
지구해요
[블루카본편]
블루카본이란, 어패류, 염생식물과 같은 바닷가에 서식하는 생물, 맹그로브 숲, 염습지 등 해양 생태계가 흡수하는 탄소를 말합니다.
2009년 유엔(UN)과 세계자연보전연맹(IUCN) 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해양 생태계의 탄소 흡수속도가 육상 생태계보다 최대 50배 빠르다.“ 고 하는데요. 실제로 블루카본을 온실가스 감축 수단으로 공식 인정한 바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산업혁명 이후, 과도한 이산화탄소 배출로 인해 바다가 흡수 가능한 적정량을 넘었습니다. 이대로 두면 해양 생태계의 안정을 무너뜨리게 됩니다.
지구온난화의 주범, “이산화탄소” 해결할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손수건 사용하기 입니다.
손수건 한 장의 힘! 알고 계셨나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종이 타월을 하루 8장 사용하면, 1년에 30kg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합니다. 하지만 종이 타월 대신 손수건을 사용하게 된다면 1인당 30kg의 이산화탄소를 감축할 수 있습니다.
기후변화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한 만큼 나부터, 기업에서부터 환경보호를 실천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나 한 사람이 먼저 알고, 실천하다 보면 여러 사람이 모여 우리 지구를 지키게 될 것입니다.
ASEZ WAO는 지금 손수건 사용하기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함께 실천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