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환경보호 함께해요!
지구환경을 생각하는 그린캠페인 생활 속 환경보호 메디어트 생활정보 #4. 생물 다양성의 날 지정된 5월은 환경에 대해 조금 더 생각하게 되는 달인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환경오염 문제가 우리 일상을 위협하는 수준에 이르면서 많은 분들이 친환경 생활 습관의 필요성을 느끼고 환경보호에 동참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누구나 지킬 수 있는 사소한 실천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식당, 카페, 마트에서 하루에 몇 가지 영수증을 받아요! 영수증이 나와도 받지 않거나 보지도 않고 휴지통으로 들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 영수증을 만들기 위해 1년에 33만 그루 이상의 나무가 벌목된다고 해요 폐기하는 과정에서도 1년에 약 5만 5천 톤의 온실가스가 배출된다는 사실! 불필요한 영수증, 고지서는 스마트 영수증, 전자 고지서로 바꿔보면 어떨까요? 자원낭비와 환경오염을 막을 수 있고 개인 정보까지 지킬 수 있어요
몇 년간 지우지 않은 불필요한 메일, 사진, 파일 등을 보관하는 클라우드도 환경오염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이메일과 각종 파일을 저장하기 위해 데이터를 보관하는 서버는 엄청난 양의 전력을 소비하고 있고 과열을 막기 위해 에어컨 시스템까지 가동하기 때문에 많은 에너지가 소비된답니다. 수시로 이메일을 정리하고 불필요한 데이터, 뉴스레터는 끊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국민 1인당 음식물 쓰레기 배출량은 평균 70kg 수준으로 연간 885만 톤의 온실가스가 배출된다고 해요!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식재료 목록과 유통기한을 정리하고 불필요한 식재료 구입을 줄이고 냉장고에 남아있는 음식을 먼저 먹는 것도 좋아요! 부피가 큰 음식물을 잘게 쪼개고, 수분을 최소화하면 악취를 줄이고 음식물 처리 비용도 줄일 수 있어요!
일상 속 일화용품들을 대신할만한 제품들도 많이 있어요 !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 플라스틱, 캔, 유리병은 재활용에 각각 분리하여 버려주세요 가정에서 많이 나오는 페트병은 내용물을 비우고 라벨을 제거 후 찌그러뜨린 후 버려주세요
환경보호 조금만 노력하면 생활 속에서도 쉽게 지킬 수 있어요!
출처 메디어트 생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