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타요! 자전거
환경을 위해 한 행동이 내 몸을 건강하게 하고 경제적 효과까지 볼 수 있다면 어떨 것 같나요? Green WorkPlace 중 ‘자전거 타기’ 가 바로 그러한데요 자전거를 탔을 뿐인데 환경, 건강, 경제를 모두 지킬 수 있어 여러분께 추천하고자 합니다.
먼저 환경적인 측면에서의 장점은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이산화탄소 감소’입니다 자동차가 아닌 자전거를 타고 출퇴근을 한다면 연간 1,600kg 이상의 이산화탄소를 줄일 수 있는데요 만약 출, 퇴근 시 자전거를 탈 수 없는 상황이라면 일주일에 한 번이라도 자동차 사용을 줄이고 2km 씩 자전거를 사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일주일에 한 번 탔을 뿐인데 1년이면 30년 생 소나무를 3그루를 심을 수 있다고 하니 이렇게 간단하고 좋은 환경 지키기, 같이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적인 측면에서는 심폐지구력을 강화하고 심장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심폐지구력을 강화하기 위해서 유산소 운동이 필요한데 자전거가 바로 그 대표적인 예 입니다 또한 자전거를 많이 탈수록 심장병 예방에도 좋아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교통수단이며 간단한 방법으로 큰 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지킬 수 있어 의사들이 추천하는 운동 중 하나라고 합니다. (링크 : https://www.cyclingweekly.com/news/latest-news/new-study-says-cycling-30-miles-per-week-cuts-heart-disease-cancer-risk-half-326369)
경제적인 측면에서는 유지 비용이 적게 든다는 점입니다. 자동차를 유지하는 데에 연료비뿐만 아니라 보험료, 유지관리비 등 생각보다 훨씬 많은 비용이 들게 됩니다. 하지만 자전거는 구입 비용이 자동차 보다 훨씬 저렴하며 유지비가 거의 들지 않으니 정말 경제적인 교통수단 중 하나입니다
이렇듯 다양한 장점이 있는 자전거 타기! 같이 실천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