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티슈가 플라스틱?!
septiembre 19, 2023
대한민국 서울
지구보호♡
물티슈가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물티슈의 원단은 레이온과 폴리에스테르를 혼방해서 만들어진 것입니다.
폴리에스테르 – 물기를 흡수하지 않음 – 잘 마름 – 섬유가 탄력적이고 튼튼함 – 마모, 수축, 찢김 등에 강함
레이온 – 섬유가 매끄럽고 광택이 있음 – 통기성이 좋음 – 피부가 민감한 사람에게 적합함
물티슈는 폴리에스테르와 레이온의 장단점을 혼합해서 만들어진 것입니다. 이 중 폴리에스테르가 플라스틱의 일종인 합성섬유로써 자연에서 생분해가 되지 않습니다. 소각할 경우에는 유독가스가 나와 환경오염을 가속화시킵니다.
이렇게 소각되지 못한 물티슈는 쌓이고 돌고 돌아 바다로 유입이 된 후, 풍화와 자외선의 영향을 끼쳐 아주 잘게부서져 5mm 이내의 미세 플라스틱이 됩니다.
이를 바다 동물들은 먹이로 착각하고 먹게 되어 고통을 받게 되고, 먹이사슬을 거쳐 사람들까지도 미세플라스틱을 먹게 되는 셈입니다.
반면 레이온 100%로 만든 물티슈는 자연에서 분해가 가능한 생분해 물티슈입니다. 시중에서 가격은 좀 더 비싸지만 환경을 위해서는 레이온 100% 로 구성된 물티슈를 구매해보는 건 어떨까요?
플라스틱은 줄이고! 지구는 살리는! 물티슈 줄이기 함께 동참해보아요 : )